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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라이블림입니다^^
오늘은 제가 스마트 스토어 운영시 참고하고 있는 키워드 조회 사이트
추천 3곳을
간단하게 말씀드리려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
1. 아이템 스카우트
첫 번째 말씀드릴 사이트는 너무나도 유명한 아이템 스카우트란 곳입니다.
저는 항상 아이템 스카우트를 통해서 경쟁강도를 확인하고 아이템을 소싱합니다.
아직 초보인지라... 판매가 미비하지만^^;;
그래도 무턱대고 내가 원하는 상품을 팔고 있진 않습니다.
내가 팔고 싶은 게 사람들의 수요가 있는 상품이면 모를까... 그게 아닌 이상
아이템 스카우트로 검색 수 / 상품수 / 경쟁강도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아이템 스카우트에 들어가셔서
아이템 발굴 > 카테고리 설정 > 기간 (한 달 단위 ) 선택 후 조회하시면

선택하신 해당 카테고리에서 500개의 키워드들을 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 제거 및 필터 적용도 가능하고
무엇보다도 좋은 점이 엑셀 파일로 전환이 가능해 엑셀에서 필터를 적용해 정렬해서 보시면
더 가독성 있고 좋더라고요^^
2.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네이버 광고의 키워드 도구입니다.

포털사이트에 네이버 광고를 검색하셔서 네이버 아이디로 회원가입해주신 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의 보시는 화면과 같이 도구> 키워드 도구를 클릭하시면
아래의 화면처럼 뜨실 겁니다.

키워드란에 원하시는 키워드를 넣고 키워드를 조회하시면
검색량 / 경쟁 정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아이템 스카우트처럼 상품수는 보이지 않아요!
키워드 도구에서는 키워드를 입력해서 검색하면 연간 키워드들의
검색량을 보여주기 때문에 상품명 작성 시 도움이 됩니다.
3. 판다랭크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판다랭크입니다.
판다랭크는 상품 분석 & 스토어 분석으로 많이 활용합니다.
판다랭크에 들어가시면 상품&스토어 탭에 상품 분석이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원하시는 상품과 팔고자 하는 가격의 책정하면
스마트 스토어에 올려져 있는 다른 스토어들과 비교하여 상품 상황을 보여줍니다.

예시로, 차량용 선풍기를 2만 원으로 책정 시 BAD로 추천하지 않는다고 나와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보고 싶으시면
아래 '더 잘 파는 비밀 상세 리포트 무료로 보기' 부분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화면에 보이시는 부분을 클릭하시고

분석되어 나온 리포트를 보시면 판매 가격과 클릭당 광고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용 선풍기는 결과를 확인해보니
평균 광고비가 높게 책정이 되어 있어서 BAD로 나온 것 같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다면 광고비 또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광고 가격을 책정해야 합니다.
저는 판다랭크를 이용하여 팔고자 하는 상품의 가격과 광고비 책정 시
참고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사용하는
키워드 조회 사이트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것 외에도 여러 사이트들이 있지만 저는 이렇게 3개를
가장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중이신 분들이시면 너무나도 잘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아직 운영전이시거나 참고하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사이트들에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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