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백신 접종이 진행되면서 다가올 여름휴가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모처럼의 여름 휴가를 계획했는데 장마기간과 겹치면 다소 실망스러우시겠죠?

그래서 준비한 2021 장마기간 정보입니다.

 

올해에도 해외여행은 다소 힘들듯하나 국내 여행은 많이 가실 것 같습니다.

2021 장마기간 정보를 활용하셔서 여름 휴가 계획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장마란?

 

장마는 북태평양 고기압과 오호츠크 해 고기압 사이에서 만들어진 정체 전선입니다. 

이 정체 전선이 느린 속도로 남북으로 움직이면서 우리나라에 한 달 정도 되게 영향을 줄 때 장마라 부릅니다.

 

 2021 장마 시작일은?

 

중부지방 시작일 : 6월 24~25일

남부지방 시작일 : 6월  23~25일

제주도 시작일 : 6월 19~20일

 

 

예상하고 있으나,  북태평양 고기압이 평소보다 다소 강하기 때문에 올해 장마는 평년보다 2~3일 정도 일찍 시작 할 수 있다 합니다.

의 기간에서 2~3일 앞당겨 장마가 시작되고 한 달 정도 장마기간이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기상청에서는 올해는 작년보다 강수량은 적으나 비가 내리는 날이 많다고 합니다.
태풍 또한 작년보다 좀 더 발생할 것으로 예측하고 8월에 1~3개 정도의 태풍이 온다 합니다.

 

8월에 여름휴가 계획하시는 분들은 꼭! 태풍 정보를 미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장마철 차량 관리 주의 사항

 

눈길 운전만큼이나 위험한 것이 빗길 운전이죠.

장마철에는 빗길 미끄러짐 등에 따른 정면충돌 사고가 자주 발생합니다.

 

따라서 수막현상 ( 타이어가 물 위를 미끄러지듯이 진행되는 것)을 대비하여 적정 타이어 공기압 점검을 해줘야 합니다.

빗길에는 잘 서는 차가 안전하므로 브레이크 점검도 필수입니다.

 

혹시 저처럼 지하주차장이 없어 지상에다가 주차하시는 분들 계시나요?

장마철에 지상에다가 주차할 시 유의점 또한 있습니다.

 

침수된 차의 기준은 차량 천장이 아닌 타이어가 물에 잠겼을 때 침수가 되었다 하는대요.

이때 무리하게 시동을 걸면 차가 고장 납니다.

 

침수 차는 먼저 전자 제어 장치, 엔진 오일, 변속기 오일 등의 오염 여부를 확인해 조금이라도 침수가 확인되면

2~3번 오일을 교환해 줘야 합니다.

엔진룸과 차내 흙 등 이물질은 압축 공기와 세척제를 이용해 제거해줍니다.

 

또한 침수된 차량을 수리할 때는 정비소를 최소 2~3군데 견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사항은 침수차는 수리 뒤에도 고장이 잦기 때문에 '정비내역서'와 '영수증'을 필히 보관해주셔야 됩니다.

 

이상으로 2021 장마기간 정보와 장마철 차량 관리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장마철 사고 없이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